현대자동차 대표 세단 그랜저
현대자동차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품격 세단 ‘디 올 뉴 그랜저’를 출시했습니다. 그랜저는 1986년 최고급 세단으로 출시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고급 세단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는 대담한 존재감과 이에 걸맞은 혁신적인 신기술로 빚어진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입니다. 과거부터 이어져온 신뢰와 유산을 계승하면서 새로운 시대의 모빌리티로 전환되는 미래 가치를 담아 시장 기대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상품성을 완성했습니다.
디 올 뉴 그랜저 가격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LPG,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4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가솔린 3,716만 원, 하이브리드 4,376만 원, LPG 3,863만 원부터 시작됩니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혜택 적용 전 가격으로, 환경 친화적 자동차 고시 완료 시점 이후 가격 공개 예정)
디 올 뉴 그랜저 외부 디자인
새롭게 태어난 그랜저는 세대와 취향, 기술과 감성의 경계를 허무는 강렬한 이미지로 재탄생했습니다. 이전 모델 대비 45mm 길어진 5,035의 전장을 비롯해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m, 50mm를 늘리며 가장 아름다운 비례를 갖춤과 동시에 넉넉한 공간성까지 확보했습니다.
전면부는 차별화된 고급감으로 디자인의 정체성과 웅장한 존재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수평형 LED 램프는 DRL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되어 단절감 없는 일체형 구조로 개발되었습니다. 훨씬 고급스럽고 강건한 이미지의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뤄 강력한 인상을 자아냅니다.
측면부는 2,895mm에 달하는 동급 최장 휠베이스와 롱 후드의 완벽한 비례감을 선사하는데요.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와 플러시 도어 핸들을 결합한 수평적 원라인의 사이드 바디로 우아한 대형세단의 기품을 발산합니다.
후면부는 슬림한 라인의 리어 콤비램프와 함께 볼륨감이 강조된 디자인을 통해서 전면부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한 껏 풍부하게 매듭지어줍니다.
디 올 뉴 그랜저 내부 디자인
현대차는 그랜저의 실내를 인체공학 기반의 슬림화 디자인, 버튼 최적화 등으로 사용 편의성을 제고, 넓은 공간감의 군더더기 없는 고품격 감성 공간을 연출하는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실내 전면의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통합한 디스플레이는 중앙 하단에 위치한 풀터치 10.25인치 대화면 통합 공조 컨트롤러와 조화를 이루며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뽐냅니다.
칼럼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는 스티어링 휠로 이동했습니다. 변속 조작 방향과 구동 방향을 일치시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여유로워진 콘솔부는 실내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그리고 내장은 한국적 패턴을 가미한 나파 퀼팅과 가죽 소재는 리얼 우드 및 알루미늄 내장재와 어우러져 유려한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내, 외장 곳곳에는 항균처리된 인조가죽, 천연염색이 적용된 나파가죽, 친환경 안료 컬러 등 지속 가능한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가치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 올 뉴 그랜저 편의 & 첨단 기능
편의기능
새롭게 출시한 그랜저에는 다양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첨단 기능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를 최초로 탑재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등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의 자동차로서 완전히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카페이와 연계해 세계 최초로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가 가능한 ‘e hi-pass(하이패스)’ 를 적용하고, 스마트폰처럼 화면 상단을 쓸어내려 사용자가 즐겨 찾는 메뉴를 사용할 수 있는 ‘퀵 컨트롤’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첨단 기술이 총 망라한 그랜저는 한 차원 높은 기술로 완성된 정숙성과 거주성을 보여줍니다. 노면 소음 저감 기술인 ANC-R,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도어 3중 실링 구조, 분리형 카펫, 흡음 타이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등 탑승객을 고려한 혁신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첨단 기능
그랜저는 고성능 고효율 엔진 라인업을 구성했고, 동급 최고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탑재했습니다. 그랜저는 2.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GDI 가솔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G 등 성능과 연비가 뛰어난 고성능 엔진 라인업으로 한층 다이내믹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합니다.
2.5리터 GD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 kgf·m에 11.7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습니다. 또한. (※ 18인치 타이어 기준) 3.5리터 GD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36.6 kgf·m의 넉넉한 힘을 발휘하면서도 10.4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으며, 3.5리터 LPG 모델은 최고출력 240마력과 32.0 kgf·m의 최대토크를 갖췄습니다. (※ 18인치 타이어 기준)
게다가 공조 시스템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랜저 공조 시스템에 가시광선과 광촉매 반응으로 살균 물질 생성과 유해가스 등 냄새 유발물질을 제거해주는 광촉매 모듈을 적용했습니다. 프런트 콘솔 내부에 마스크나 키, 장갑 등의 유해균을 제거해주는 UV-C 살균 기능과 시트 및 도어트림, 콘솔 등 실내 주요 부위에 항균처리 소재를 적용하는 등 실내 위생 기능 강화로 탑승객을 배려했습니다.
또한 전방 충돌방지 보조 2, 안전 하차 보조, 후측방 모니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경험을 제공하는 현대 스마트센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정기검사 예약 방법 수수료 비용 시기 검사소 정리 (0) | 2022.12.29 |
---|---|
겨울철 타이어 적정 공기압 관리 점검은 필수 (0) | 2022.12.28 |
2023 K9 기아 연식변경 출시 모델 가격 정보 정리 (2) | 2022.12.27 |
빙판길 녹이는 염화칼슘 제설제 차량부식 예방하는 방법 (0) | 2022.12.27 |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 그랜저 느낌으로 5년 만에 싹 달라졌다 (0) | 2022.12.23 |
댓글